2024-04-29 17:49 (월)
전남 순천시립삼산도서관,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MOU체결
상태바
전남 순천시립삼산도서관,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MOU체결
  • 강종모
  • 승인 2024.04.0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5일 순천시립삼산도서관에서 발달장애인의 독서활동과 사서 교육훈련을 위해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센터장 권영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전남 최초로 느린학습자를 위한 전용공간을 마련한 삼산도서관은 ‘찾아가는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토탈공예’등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활동지원을 꾸준히 해왔으며, 이번 협약도 이런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도서관의 지식정보서비스 및 자료 제공 ▲사서 실습 등 교육훈련 ▲발달장애인 대상 사업 및 프로그램 운영 ▲기타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을 적극적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현장감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 촉진 및 고용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기정 순천시 문화관광국장은 “최근에는 지역 3개 도서관(삼산도서관, 연향도서관, 기적의도서관)에서 발달장애청년들이 도서정리, 이용자 응대 등 사서실습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이전근 순천시 도서관운영과장은 “지식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특성화 자료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식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