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음성군, 2023년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 실시
상태바
음성군, 2023년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 실시
  • 정수명
  • 승인 2024.04.0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사
음성군청사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재정 효율성과 회계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2023회계 세입·세출예산 운영 전반에 대한 결산검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결산검사는 이날 결산위원 위촉을 시작으로 이달 26일까지 19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서효석 군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전직 공무원, 회계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재무와 회계에 대한 전문성을 발휘해 음성군 재정의 건전성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결산검사는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예산집행 실적을 수치화한 결산서(안)을 군의회에 제출하기 전에 결산검사 위원이 회계검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향후 예산편성과 재정 운영의 근거가 된다.

결산검사 위원은 검사기간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에 대해 검사하며 당초에 승인된 예산을 목적대로 집행했는지 여부 등 사업의 적법성, 효과성 및 예산집행의 적정성에 대해 분석·점검을 수행하고 이를 철저히 살펴보게 된다.

백인한 회계과장은 “2023회계연도 결산결과 전년 대비 세입 및 세출의 규모는 줄었지만 총자산이 증가하면서 총자산 대비 부채비율이 전년 대비 감소해 재정건전성이 개선됐다”며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제시된 문제점은 개선·보완해 나가고, 운영 실태와 성과는 다음 연도 예산편성과 집행에 적극 반영해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 운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