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인천도시역사관, 성인교양강좌 ‘도시공감’ 운영
상태바
인천도시역사관, 성인교양강좌 ‘도시공감’ 운영
  • 김상섭
  • 승인 2024.04.10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술사학의 선구자 우현 고유섭이 걸어간 길 조명
인천도시역사관 성인교육프로그램 도시공감 '아무도 가지 읺는길' 포스터 수정.(사진= 인천도시역사관 제공)
인천도시역사관 성인교육프로그램 도시공감 '아무도 가지 않은 길' 포스터.(사진= 인천도시역사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도시역사관에서는 한국미술사학의 선구자 우현 고유섭이 걸어간 길을 조명한다.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시립박물관 분관 인천도시역사관에서 오는 5월 1일부터 일반인 대상 교양강좌 ‘도시공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국내 최초로 미학과 미술사학을 전공해 한국미술사학의 토대를 마련한 우현 고유섭(1905~1944)의 서거 8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현은 일제 강점기에 한국의 미와 예술이 무엇인지 천착한 미술사학자로, 이번 강좌는 고유섭이 걸어간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주제로 한 5개의 강좌가 진행된다.

우현 고유섭의 생애와 문학을 시작으로, 탑파(塔婆)를 통한 불교문화 연구, 우현의 청자연구와 서화연구를 거쳐, 마지막으로 우현의 예술철학의 원류를 살펴본다.

특히, 이번 도시공감 ‘아무도 가지 않은 길’ 강좌를 통해 세계화 시대에 한국의 미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도시예술이 걸어갈 길을 전망해 볼 수 있다.

한편, 대면 강의로 진행되는 강좌는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오는 5월 1일에 개강해 6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5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 인천시 시립박물관 통합 누리집에서 접수하며, 전화 또는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