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충북교육청, 늘봄학교 학부모·교원 모니터링단 출범
상태바
충북교육청, 늘봄학교 학부모·교원 모니터링단 출범
  • 오효진
  • 승인 2024.04.1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봄학교 운영 우수사례 발굴과 고충 지원
공감·소통으로 함께 만드는 '충북 나우 늘봄학교 학부모·교원 모니터링단'출범(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 나우 늘봄학교 학부모·교원 모니터링단 출범(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11일 공감‧소통으로 함께 만드는 충북 나우 늘봄학교를 위해 학부모․교원 모니터링단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다.

충북 나우 늘봄학교 모니터링단은 학부모·교원 등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도내 교육지원청별로 추천과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한 학부모 30명, 교원 13명 등 43명으로 구성했다.

발대식에서는 학부모와 교원 4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충북 나우 늘봄학교 정책 소개, 모니터링단 운영 계획, 활동 방법을 안내했다.

충북 늘봄학교 모니터링단은 현재 진행 중인 초1 맞춤형 프로그램, 늘봄학교 운영 여건에 관한 모니터링을 통해 교육수요자와 현장 교원 입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전달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모니터링단이 제안되는 늘봄학교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모아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고, 문제점을 보완·해소하며, 성과 공유회를 통해 2학기 늘봄학교 전면시행에 대비해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학부모와 교원들은 앞으로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충북 나우 늘봄학교 안착을 위한 연결고리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윤건영 교육감은 “학부모‧교원의 늘봄학교 현장에 대한 모니터링 의견을 바탕으로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운영과 정착을 지원하고, 2학기 전면 시행에 대비해 학부모와 학생이 만족하는 질 높은 프로그램 제공과 아동친화적인 늘봄 공간 마련을 위해 촘촘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