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함양군, 항노화관 건강·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2차 모집
상태바
함양군, 항노화관 건강·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2차 모집
  • 김상우
  • 승인 2024.04.1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적극 참여 속 7개 프로그램 운영, 21일까지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함양=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함양군은 군민을 대상으로 신체와 정신의 건강증진을 의미하는 항노화를 주제로 한 2024년 2차 건강·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135명을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함양 상림공원 인근 항노화관에서 진행되며 필라테스, 요가, 명상, 힐링오감교실, 만보 걷기, 맨발 걷기를 비롯하여 함양의 인근 야산을 함께 걸어볼 수 있는 ‘야~산에 가자~’ 등 7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사진=함양군 제공)
(사진=함양군 제공)

프로그램별 모집 인원은 힐링오감교실 15명, 나머지 프로그램은 각 20명이며, 다음 달부터 9월까지 약 5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맨발 걷기’는 상림숲, 필봉산 일대를 맨발로 걸으며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자연이 주는 안정감을 느끼고 항노화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함양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항노화관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로 재료비나 준비물은 본인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함양군청 누리집 군정 소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산삼항노화과 항노화담당으로 하면 된다.

함양군 관계자는 “항노화관에는 모집 중인 프로그램 외에도 건식 찜질기·안마의자·체지방 측정기 등 8종의 기기가 갖춰져 있다”며 “건강과 힐링에 관심 있는 군민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