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충북국제교육원, 문화다양성 존중 다문화체험 운영
상태바
충북국제교육원, 문화다양성 존중 다문화체험 운영
  • 오효진
  • 승인 2024.04.1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교육 전시체험관(사진=충북국제교육원 제공)
다문화 교육 전시체험관(사진=충북국제교육원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오는 12월까지 문화다양성 존중 다문화체험 프로그램 ‘다함더함(다같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다함더함’은 다문화사회로 접어드는 우리 사회 변화에 맞추어 모든 학생이 다양한 가치를 존중하며 더불어 어울릴 수 있는 문화조성을 조성하고 다문화사회의 핵심역량을 신장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과 연계한 다문화 체험형 교육으로 도내 초등학교 3~6학년과 중·고등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의 신청을 받아 운영한다.

센터 방문형, 학교 방문형 2가지 방식으로 도내 108개교(3071명)의 신청을 받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다함더함’은 문화다양성 활동가를 주제로 진행하며 ▲다문화 인식개선과 이해교육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 및 사이버다문화전시체험관 견학 ▲활동 수행 노트 작성 ▲멕시코의 전통 놀이 팽이인 '피리놀라' 체험 등 다양한 세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충북국제교육원 이광우 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고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다른 사람들과 공감과 동행할 수 있는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