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합천군, 2024년 중대재해예방 컨설팅 참여 사업장 모집
상태바
합천군, 2024년 중대재해예방 컨설팅 참여 사업장 모집
  • 김상우
  • 승인 2024.04.1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합천군은 민간사업장 안전보건관리 체계 구축지원을 위해 ‘2024년 중대재해예방 컨설팅’ 참여 사업장 10개소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월 27일부터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 사업장까지 확대 시행됨에 따라 사업장 내 유해‧위험요인을 파악해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이 매우 중요해졌다.

(사진=합천군 전경)
합천군 전경

이에 군은 법적 의무사항을 자력으로 이행하는데 어려움이 예상되는 관내 중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 컨설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컨설팅 참여 모집대상은 합천군 소재 종사자수 5~50인 미만 사업장이며 모집기간은 4월 26일까지다. 선정 순위로는 산업재해 발생 이력이 있는 고위험 사업장이 우선 지원되며, 산재발생 위험도 순, 신청순 등으로 선정된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작업장 유해·위험 요인 파악 및 개선대책 제공, 사업주와 업무담당자 교육,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핵심 7가지 요소를 포함하는 서류 작성 등 그 외 안전보건관리체계 점검 등의 지원이 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중대재해예방 컨설팅을 통해 민간사업장에 실효성 있는 컨설팅 사업추진으로 안전보건 역량 강화를 통한 중대재해예방에 힘쓰겠다"며 “관내 중소기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