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남 광양시, 임산부, 영유아를 위한 영양 만점 조리실습 ‘인기’
상태바
전남 광양시, 임산부, 영유아를 위한 영양 만점 조리실습 ‘인기’
  • 강종모
  • 승인 2024.04.1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 보건소는 중마동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영양플러스사업’ 참여자와 임산부 48명을 대상으로 간식 만들기와 영양식 조리 실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영양교육의 일환인 조리실습은 영양플러스사업에서 제공하는 보충식품을 다양하게 활용해 간식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임산부와 영·유아의 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실습은 상·하반기 연 2회 실시되며, 이번 상반기에는 감자치즈그라탕과 소고기 야채볶음밥 부리또 만들기를 했다.

가정에서 손쉽게 요리할 수 있고 임신 기간 충분한 영양 섭취와 영·유아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영양공급 식단 중심으로 조리 실습으로 구성했다.

참여자들은 직접 요리하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지며 야채 손질법, 맛을 더하는 양념 사용법도 배워 호응이 높았다.

이향 광양시 출생보건과장은 “앞으로도 보충식품 제공뿐만 아니라 영양교육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상태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제공키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 보건소는 기준 중위소득 80%이하 가구 임신부, 출산수유부, 66개월 미만 영·유아(빈혈, 성장 부진 등 영양문제가 있는 어린이)에게 보충식품을 제공하는 영양플러스사업과 난임 진단을 받은 대상자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연중 신청받고 있다.

신청 및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보건소 영양플러스(061-797-40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