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순천시-구례군, 협력증진 실무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시-구례군, 협력증진 실무협약 체결
  • 오춘택
  • 승인 2014.03.18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간 경계 허물며 상호 발전 기약

[구례=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라남도 순천시와 구례군이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증진 실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8일 구례군청 상황실에서 순천시와 구례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은 지난해 체결한 양 자치단체간 협력 증진 협약에 따른 세부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두 지자체 간 경계를 허무는 개방과 공유로 상호 협력 가능한 사업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함께 추진하기로 했으며 문화관광기반시설 상호 공유계획을 수립하고 그동안 해당 자치단체 주민들에게만 제공했던 관광지 할인혜택을 상호 주민들에게도 주기로 했다.

우선 순천시는 순천만정원, 낙안읍성, 드라마세트장, 뿌리깊은나무 박물관, 순천 자연휴양림 등 순천시 직영 관광지 5개소에 대한 입장료 50% 할인혜택을 구례군민에게 제공하고 구례군은 야생화 압화전시관 입장료 50% 와 민간분야에서 제공하는 지리산 온천랜드 테마파크 및 사우나 2000원 , 지리산 가족호텔 사우나 2000원 , 지리산 치즈랜드 체험비용 1000원 할인 등 혜택을 순천시민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지방자치단체 간 경계를 허물고 상호 협력을 통해 공동 발전을 모색하는 순천시와 구례군의 이번 협약은 개방과 공유를 중시하는 현 정부의 정책 기조인 정부 3.0을 실현한 선도적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