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전남선관위, 최초 어린이 선거 알리기자단 운영
상태바
전남선관위, 최초 어린이 선거 알리기자단 운영
  • 강종모
  • 승인 2014.03.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길성)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6ㆍ4 지방선거에 직접 참여하는‘어린이 선거 알리 기자단’을 다음 달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선거 알리 기자단 운영은 전국 선관위 중 처음이며 미래유권자인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표현과 참여를 통해 선거의 중요성을 깨닫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다.

기자단 구성은 도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 중 30명을 선발해 다음 달 발대식을 시작으로 ▶선거를 주제로 한 기사 작성 ▶선거홍보관 체험 등 개개인의 창의력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명의의 위촉장과 기자증을 수여하고 매월 열심히 활동한 우수기자에게는 표창 및 소정의 부상이 주어지며, 우수 지도교사에게도 시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어린이 선거 알리 기자단의 ‘알리’란 선거관리위원회 캐릭터로서 ‘민주주의를 알리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어린이 선거 알리 기자단이 되기를 희망하는 학생은 전남선관위 홈페이지( jn.nec.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담임교사 또는 학교장 추천서를 첨부해 오는 26일까지 우편 제출하거나 이메일(bijou1118@korea.go.kr)로 접수하면 된다.

서윤정 순천시선거관리위원회 홍보담당관은 “어린이 기자의 눈으로 바라본 선거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취재해 작성한 기사가 신문에 보도됨으로써 기자단으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고 깨끗한 선거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자단 활동을 통해 미래의 민주시민으로서 역량을 키우고 싶은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