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박균식 정원해설사, ‘순천만 정원’ 책자 발간 화제
상태바
박균식 정원해설사, ‘순천만 정원’ 책자 발간 화제
  • 강종모
  • 승인 2014.03.2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성공 개최됨에 따라 생태수도의 영원함으로 오는 4월20일에 개장되는 ‘순천만정원’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책이 발간돼 화제다.

이 책 발간에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간 동안 정원해설사로 근무했던 박균식 해설사가 만들었으며 순천대학교 조경학과 이정 교수가 지도 정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도록 제작됐다.

200쪽 분량의 이 책자는 총 4부로 나누어 정원을 이해하도록 구성됐다.

먼저 ▲제1부 ‘순천만 정원에 있는 세계정원’은 한국정원을 포함한 세계 11개정원에 대한 특징, 스토리텔링, 역사적인 사실들을 기술해 흥미롭게 쓰였다.

▲제2부 테마정원 및 국제습지센터, ▲제3부 참여정원과 기획정원, ▲제4부 ‘정원의 역사’는 순천만 정원에 있는 세계정원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동서양 정원의 특징을 자세히 기술했다.

박균식 정원해설사는 “지난해 6개월 동안 현장에서 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에서 제공한 책자로 해설을 했으나, 정원에 대한 자료가 부족해 애로가 많아 이에 ‘순천만 정원’이라는 책을 발간하게 됐다”며 “앞으로 개장될 순천만 정원을 이해하는데 조그마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정부혁신도시 정책에 부합되며, 박근혜 정부의 창조경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순천만정원’ 책자를 발간한 박균식씨는 교육현장 역사 선생으로 42년 동안 근무, 교장선생으로 정년퇴직 후 지역에서 향토사학을 집중 연구하고 있으며, 특히 불교문화에 조예가 깊으며, 지난해 정원박람회 정원해설사로 근무하면서 많은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