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충북도청에 나눔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상태바
“충북도청에 나눔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 오효진
  • 승인 2014.03.27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하는 나눔 장터 열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청 정원에 ‘나눔의 아름다움’이 꽃 폈다.

충북도가 후원하고 청소년 종합 지원센터와 아름다운가게 신봉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위기청소년 희망의 징검다리,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하는 나눔 장터’가 27일 도청 본관 앞 정원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위기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대하고 인식전환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으로 육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나눔 장터에는 도내 공공기관 임·직원 및 일반시민들이 십시일반 모은 의류, 도서, 잡화, 가전제품 등 다양한 기증품과, 먹거리, 학업중단 청소년이 만든 액세서리 등을 판매했다. 은빛실버마술단의 마술공연과,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공연으로 볼거리를 더했다.

이날 판매 수익금의 절반은 위기청소년 지원 사업비로 활용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도내 학교폭력 피해 및 학업중단 청소년 중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상자 개인별 병원진료, 상담치료, 검사료, 학비 등의 후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나눔 장터를 방문한 한 참여자는 “새 제품의 경우 구입가의 20~30% 정도로 저렴하고, 중고품인 경우에도 기분 좋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좋은 가격에 물건도 사고 이 판매금액이 위기청소년의 후원금으로 보람차게 활용된다고 하니 기쁨이 두 배”라고 밝혔다.
 
이시종 지사는 “오늘 행사는 청소년들을 위한 희망의 징검다리가 되고자 마련됐다. 위기 청소년들의 어려움과 고민을 함께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공동의 장이 마련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이 곳의 나눔과 봉사정신이 우리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한 마중물이 되어 몇 배의 보람으로 돌아 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의 청소년은 2013년 말 기준 21만1000여 명으로, 이중 학업중단 청소년은 1605명,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은 전체 학생의 3375명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