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음성군, 평생학습 '뉴라이프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음성군, 평생학습 '뉴라이프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김혜린
  • 승인 2014.03.2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까지 선착순 모집

[음성=동양뉴스통신] 김혜린 기자 = 충북 음성군은 2014년 평생학습도시 중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뉴라이프 아카데미(New-life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뉴라이프 아카데미(New-life 아카데미) 사업은 읍·면마다 군민들이 희망하는 재취업·창업 프로그램을 수요조사해 은퇴를 앞두고 있는 4050세대나 청년 실업자, 이주여성 등을 위해 재취업·창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아카데미 프로그램으로는 ▲음성읍 주민자치센터는 ‘실전부동산 경매(중급)’ ▲금왕읍 주민자치센터는 ‘실전부동산 경매(초급)’ ▲소이면 주민자치센터는 ‘풍수지리’ ▲대소면 주민자치센터는 ‘방과후아동지도사(중급)’ ▲삼성면 청소년공부방은 ‘토탈아트’, ▲생극면 주민자치센터는 ‘발효효소’ ▲감곡면 주민자치센터는 ‘웃음치료사 및 레크레이션’ 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강동대학교에서 ‘바리스타’ 과정, 음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이주여성만을 위한 ‘바리스타’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내달 2일까지이며 프로그램당 수강자가 20~40명으로 제한돼 있어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은 각 읍·면사무소 총무팀으로 신청접수 하면 된다.

반재일 행정과장은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군민들이 이번 뉴라이프 아카데미(New-life 아카데미)를 통해 그동안 꿈꿔 왔던 희망찬 미래를 실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