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옥천군보건소, ‘건강새싹 키우기’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옥천군보건소, ‘건강새싹 키우기’ 프로젝트 운영
  • 김혜린
  • 승인 2014.03.2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동양뉴스통신] 김혜린 기자 = 충북 옥천군보건소는 4월부터 관내 500여명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건강새싹 키우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27일 보건소에 따르면 ‘건강새싹 키우기’ 프로젝트는 신체활동, 영양, 비만, 금연, 절주, 구강보건 등 전반에 걸쳐 아이들이 스스로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보건소·구강보건센터·보육시설 등지에서 다양한 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체험교육에 앞서 보건소는 지난 25일 프로그램 참여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 등을 대상으로 사업설명과 교육자료를 배부했다.

주요프로그램은 ‘5대영양소 알아보기’ ‘음주체험 안경착용놀이’ ‘담배모형체험’ 으로 4~6월 매주 수요일·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운영한다.

충치예방법 영상시청과 현미경을 이용한 내 입속 세균 관찰하기 등 구강교육도 함께 한다.

또, 10~11월 매주 수요일 금요일 어린이집을 방문해 키 크는 체조, 올바른 잇솔질 등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와함께 보건소는 프로그램 완료 후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업무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옥년 건강증진팀장은 “어린아이때부터 건강에 대한 생각과 행동을 바로잡아 줘야 한다”라며 “건강새싹 키우기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해 어린이가 튼튼한 옥천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