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여성부, 제7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여성부, 제7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5.2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는 기업 여성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 회장 손병옥)과 함께 23일 오후 5시 JW 메리어트호텔(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소재)에서'제7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여성임원 50명과 차세대 여성리더 25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조직내 유리천장을 극복하고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과 네트워크 구축을 모색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석 여성가족부 차관이 참석하여 차세대 여성리더들에게 우리 사회의 핵심 리더로 성장해 줄 것을 격려하고 여성들이 힘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적인 사회 환경 조성에 노력할 것을 약속할 계획이다.
 
‘직장여성의 성공전략’이란 주제로 KT 부사장(김연학), 교보생명 전무(박진호), 모토로라코리아 전무(변연배), 현대제철 전무(이종인), 한국 사빅 사장(황문성) 등 5명의 남성임원이 패널토의에 참가한다.
 
이어 50여명의 여성 및 남성임원 멘토가 그룹 멘토링을 실시하여 현장에서 쌓은 소중한 경험과 지혜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컨퍼런스 이후에도 WIN 홈페이지(www.win.or.kr)를 활용하여 온라인 멘토링을 지속할 계획이다.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는 기업내 여성관리자 비율이 낮은 우리나라 현실에서 향후 여성의 고위직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여성관리자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2회 개최되고 있다.
 
그동안 1,600여명의 여성들이 여성임원의 만남과 생생한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롤모델을 개발하고 여성관리자가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행사가 여성리더들의 리더십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여성들이 취약한 인적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