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대구시, 제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유치
상태바
대구시, 제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유치
  • 김갑진
  • 승인 2014.04.0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대구시는 지난 8일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 제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개최지역 공모’에서 박람회 개최지역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박람회 전시관은 크게 지방자치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발전전략을 제시하는 ‘지방자치 정책홍보관’, 각 자치단체별 주요 성과와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시·도 홍보관’, 주민자치위원회 및 자치센터 우수 사례를 소개하는 ‘주민자치센터 사례관’, 지역의 우수특산품과 향토명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향토자원 전시관’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제2회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과 정책세미나가 개최된다.

 

기념식에서는 ‘민선6기 지방자치발전 비전 선포’, ‘민선5기 지방자치발전 유공자 포상’이 실시될 예정이다.

 

지방자치발전 정책 세미나에서는 민선6기 지방자치 출범을 맞아 민·관이 함께 20년간의 지방자치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학술적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박람회 기간 중에 ‘지방자치왕 도전골든벨’, ‘우리마을 사진전’, ‘내고장 맛자랑 대회’, ‘자전거 국토순례 대행진’등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대구시 여희광 행정부시장은 “제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가 지난해 서울에서 개최된 후 지방으로는 대구에서 처음 개최되는 만큼, 2015년 제7차 세계물포럼 개최 도시인 대구의 이미지를 국내외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라며 “260만 시민의 역량을 결집하여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통해 중앙과 지방이 상생 협력하고, 국민들이 지방자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