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주승용 의원, “호남ㆍ전라선 노후 객차 편성 논란 더 이상 없어야”
상태바
주승용 의원, “호남ㆍ전라선 노후 객차 편성 논란 더 이상 없어야”
  • 강종모
  • 승인 2014.04.1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새정치민주연합 주승용 의원(여수시 을)은 호남선과 전라선 노후 객차 집중 편성 논란과 기관차 사고 발생과 관련해 한국철도공사에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지난 6일 0시 5분 목포에서 서울로 운행되던 새마을호가 장성역에서 기관차 내부 출력 상승 문제로 멈춰 섰으며, 오전 6시 55분 익산에서 여수로 운행 예정이던 무궁화호도 기관차 출력장치 고장으로 운행이 지연되면서 많은 승객들이 불편을 겪은 바 있다.

이에 따라 호남선 노후객차 집중편성이 다시 문제가 되고 있는 실정이다.

도로, 철도 등 국가 SOC를 총괄하는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을 맡고 있는 주 의원은 “한국철도공사는 더욱 공정한 기준으로 지역편차 없이 객차를 편성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노후 객차 운행에 따라 고장 등으로 승객들의 불편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안전에 지장이 없도록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에 한국철도공사는 “무궁화호 열차는 호남ㆍ전라ㆍ경부선을 순환해 운행하고 있기 때문에 특정 노선에 편중되지 않지만 논란의 소지를 줄일 수 있도록 더욱 각별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주 의원이 한국철도공사에 확인한 결과 다음 달부터 현재 호남선에 운행 중인 새마을호 10량 중 8량을 ITX-새마을호로 대체해 운행할 계획이며 전라선에 운행 중인 새마을호 4량 중 2량은 오는 6월부터 ITX-새마을호로 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 의원은 “오는 6월까지 호남ㆍ전라선에 운행 중인 새마을호 14량 중 10량이 ITX-새마을호로 대체 운행될 계획이다 올해 안에 남은 새마을호 4량까지 모두 대체 운행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