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광주FC, 수비조직력 강화
상태바
광주FC, 수비조직력 강화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6.0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지옥훈련 돌입…세트피스·수비진 완벽 재구성
▲ 지난해 6월2일 A매치 휴식기를 맞아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광주 FC 선수들 모습.(사진제공/광주FC)     

광주FC가 ‘수비 조직력 강화’라는 특무를 가지고 지옥훈련을 떠난다.
 
광주는 A매치 휴식기를 맞아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목포축구센터에서 담금질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대전 원정경기를 마치고 3일간 휴식을 취한 광주는 이번 전지훈련에서 ‘수비조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집중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는 지금까지 치러진 정규리그 14경기에서 20골을 넣으며 기업구단에 뒤지지 않는 막강 화력을 자랑한 반면 모두 28골을 내어주며 K리그 최다실점이라는 오명도 함께 얻었다.
 
문제는 수비진이다. 시즌 초반 정우인, 유종현, 임하람이 찰떡궁합을 자랑하며 선전했으나 경고누적과 부상으로 한두명씩 이탈하며 조직력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또 지난 시즌 베스트 멤버로 활약한 수비수 이용이 4월 말 부상에서 복귀하며 기대감을 높였지만 박희성이 부상으로 빠지며 포지션 변화가 불가피 했다.
 
첫 프로 데뷔전을 치른 박요한과 이한샘 역시 경험부족으로 쉽게 흔들이는 모습이 연출됐다.
 
이 때문에 2주라는 A매치 휴식기는 광주에게 절대적인 기회다. 광주는 일주일동안 4번의 연습경기를 통해 경험은 물론 수비 조직력 갖추기에도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광주의 핵심 무기인 세트피스에 대한 수술 작업도 진행된다.
 
광주의 베스트 멤버 평균신장은 183.5cm, 세트피스에 투입되는 선수들의 평균은 190cm가 넘는다. 장신 군단답게 올 시즌 정규리그 20골 가운데 5골을 헤딩슈팅으로 넣었다.
 
FA컵 충주험멜을 상대로는 4골 가운데 3골을 세트피스로 만들어 냈다. 하지만 헤딩 실점 또한 가장 많았다. 시즌 28실점 가운데 9점을 헤딩골로 내줬다.
 
광주 캡틴 김은선은 "지난 대전전을 마치고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느꼈다.
 
최선을 다한 경기였지만 이기지 못했다"며 "우리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있는 만큼 새로운 광주FC가 되어 6월 홈경기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광주는 오는 14일(vs 경남), 17일(vs 인천), 23일(vs 전남), 27일(vs 전북) 모두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홈경기를 치르며 팬들에게 승리의 기쁨을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