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구남구청, 앞산고산골 금연 홍보 캠페인 실시
상태바
대구남구청, 앞산고산골 금연 홍보 캠페인 실시
  • 김갑진
  • 승인 2014.04.2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대구남구청은 오는 26일 오전10시부터 앞산 고산골 일대에서 남구보건소가 주관해 금연 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담배연기 없는 청정한 앞산공원을 만들기 위해 ‘금연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여가선용과 건강증진을 위해 천혜의 자연공원인 앞산을 찾는 시민들이 흡연으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고, 정부 3.0 ‘개방ㆍ공유ㆍ소통ㆍ협력’차원에서 쾌적한 환경을 조성,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 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금연 및 흡연으로 인한 피해예방, 흡연자 계도, 금연상담 및 Co(일산화탄소)측정, 일반 건강상담을 실시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남구청은 캠페인을 통해 앞산공원 등산로 일대가 담배연기 없는 청정공원으로 거듭나고, 건기에 담배꽁초 불씨로 인해 자주 발생하는 산불예방에도 이바지하고, 앞산공원을 시민들이 더욱 즐겨 찾는 건강공원으로 정착시킨다는 방침이다.

 

이상희 남구보건소장은 “금연은 본인의 건강 뿐만 아니라 가족과 사회의 건강에도 꼭 실천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홍보 캠페인으로 금연 및 흡연예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혼자서는 힘든 금연을 더욱 쉽고, 효과적으로 실천, 흡연의 폐해로 인해 고통받는 주민이 없는 건강도시 남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