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민주통합당, 내곡동 의혹 국정조사 요구
상태바
민주통합당, 내곡동 의혹 국정조사 요구
  • 구자억 기자
  • 승인 2012.06.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권은 내곡동 사저부지 매입 의혹 검찰수사결과에 대해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통해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는 검찰의 수사 결과를 존중한다고 입장을 정리했다.
 
청와대 대변인은 10일 논형동 사저 외 모든 재산을 사회에 기부하고 급여 또한 봉사활동에 사용하고 있는 대통령이 내곡동 사저 부지 구입을 통해 사적이익을 추구하겠느냐고 반문했다.

다만 그동안 기자회견 등을 통해 입장을 밝혀온 바 와 같이 사저부지 구입과정에서 절차를 꼼꼼히 챙기지 못해 국민들께 걱정을 끼쳐드린데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미 알려진 대로 내곡동 사저부지 중 대통령실 소유 지분은 기재부로 이관돼 공매가 진행중이며 이시형씨 소우 지분은 규정절차에 따라 취득원가대로 국가에 매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민주통합당은 핵심의 피의자인 대통령 아들 시형씨에 대해 서면조사라는 봐주기 부실수사로 일관하던 검찰이 내곡동 사건을 무혐의 처리한 것은 검찰이 검찰이기를 포기한 일이며 면죄부 수사와 관련해 국민의 지탄을 받아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민주통합당은 내곡동땅관련 무혐의 처리는 검찰개혁과 정권교체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된 계기라며 검찰이 포기한 진상파일을 국정조사와 청문회, 특검 발의를 통해 반드시 파헤치겠다고 강경한 자세를 보였다.
 
또 새누리당은 이번 수사 발표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히길 요구하고 국회차원의 진상조사를 위한 국정조사와 청문회 특검 발의에 협조할 것을 공식화 했다.
 
이한구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1일  모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검찰 수사가 국민적인 의혹을 해소하는데 미진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의혹 해소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청와대에서 매입한 값과 아들이 산 값의 차이가 너무 크게 난다든지와 아들 명의로 샀다고 하는 그 자체가 명의신탁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닌지 하는 등을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