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세종문화회관 가정의 달 ‘춤추는 허수아비’Ver2 공연
상태바
세종문화회관 가정의 달 ‘춤추는 허수아비’Ver2 공연
  • 권용복
  • 승인 2014.05.1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양뉴스통신]권용복 기자=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무용단(단장 예인동)28()부터 61()까지 5일간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Beat Dance Comedy ‘춤추는 허수아비’ ver2.0을 공연한다.

작품의 전체적인 컨셉트와 주제는 초연버전인 예인동 단장의 원작을 유지한 채 스토리와 구성을 완전히 새롭게 바꾸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건 대지의 요정이 보다 한국적 소재인 도깨비로 바뀌었고 도깨비들은 허수아비에게 마법을 걸어 생명을 준다는 동화적 설정이다. 도깨비들의 움직임에 신비함을 불어넣기 위한 장치로 여러 가지 악기들을 삽입하였고 한국 춤만이 아닌 팝핀을 이용하여 허수아비의 움직임을 보다 다양하게 표현했다. 이는 실제 팝핀 무용수 한철희가 팝핀을 지도하고 악동 철이로 등장하여 극의 재미를 더한다. 또한 허수아비, 도깨비, 주정뱅이, 악동, 개발업자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익살스럽고 유쾌한 관계설정이 돋보인다. 전작에서 관객의 환호를 받았던 대나무 타악연주에 물동이, 항아리 연주 등이 추가되어 기존의 익숙한 악기소리와는 다른 독특한 소리를 들려준다.


평화로운 시골마을에 연희는 병약한 할머니와 텃밭을 일구며 사는데
, 도깨비들이 나타나 마법을 부려 허수아비들에게 생명을 준다. 한편 서울에서 내려온 개발업자들은 시골의 논밭을 사들여 무분별하게 산과 들을 깎고 뒤엎으며 아름다운 자연을 파괴한다.

어둠의 그림자는 연희가 사는 마을까지 다가오고, 이에 맞서 허수아비들은 개발업자득과 한판 대결을 벌이는데…….

신명나는 타악과 화려한 춤, 배꼽 잡는 코미디로 구성되어 부모님들에게도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확 풀어줄 만한 공연이다.

 

문의는 02-399-11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