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인천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
상태바
인천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
  • 유경훈
  • 승인 2014.05.15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곳 인증해 청년인턴 추가 배정 및 경영안정자금 우대 지원 등 혜택 부여

[인천=동양뉴스통신]유경훈 기자= 인천시는 15일 오후 지난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을 유지해 지역고용 안정 및 분위기 확산에 기여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8곳에 대해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

올해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은 덕성사, 카네비컴, 우성아이비,에이엔피크리비즈, 상아프론테크, 세일전자, 디에스솔텍, 디씨피 등 8개 기업이다.

201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을 유지한 기업을 발굴해 인증하는 사업으로 인증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이다.

본사 또는 주공장이 인천에서 3년 이상 정상가동중인 중소기업 가운데 최근 1년간 근로자 증가인원이 10명 이상이면서 근로자 증가율이 5% 이상인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청년인턴을 10% 추가배정 해 주고, 경영안정자금을 우대 지원한다.

또한 비전기업·디자인 시제품 개발지원·해외마케팅 및 수출인프라 확충을 위한 지원업체 등을 선정할 때 가점을 부여하며, 세무조사를 3년간 유예 하는 등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행·재정적 인센티브가 주어지게 된다.

아울러 인천신용보증재단과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신용보증수수료 인하, 단기수출 보험료 및 수출신용보증 보증료 할인, 수출 신용보증 기본요율 차감 등의 혜택도 부여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인천시의 취업률 제고는 물론 더 나아가 현 정부의 핵심과제인 고용률 70%를 달성하는데 있어 큰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일자리 창출의 활성화를 위해 올 하반기에 한번 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