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中허난 윈타이산, 한국인 인기 절정
상태바
中허난 윈타이산, 한국인 인기 절정
  • 오윤옥
  • 승인 2014.05.1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중국 허난성 자오쭤(焦作)시는 16일 '허난(河南)-한국 문화관광 교류년'행사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 개척을 환영했다.

신화사 정저우망에 따르면 몇년 동안의 노력을 거쳐 현재 한국은 허난 관광 명소 윈타이산(雲臺山)의 가장 큰 외국 관광객 시장이 됐다.

올 초부터 허난성 자오쭤시를 찾는 한국 관광객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지금까지 윈타이산은 279개에 달하는 한국 관광 단체를 맞이했으며 지난해 동시기 대비 38% 늘어났다. 윈타이산은 이미 허난성을 찾는 한국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가 됐다.

정저우망은 윈타이산은 한국의 주류 매체와 여행사로부터 각광 받고 있다면서 KBS 방송국, 모두투어, 하나투어, 롯데관광개발회사 등 단체에서 여러차례 현지 답사를 다녀갔고, 한국 관광업계 유명인사 및 경주시, 충주시, 광주시 대표단은 모두 윈타이산을 고찰한 적 있다고 전했다.

윈타이산은 허난성 소재지 정저우(鄭州)에서 서북쪽으로 70킬로미터 떨어진 자오쭤시 슈우(修武)현 경내에 위치해 있으며 총 면적이 240제곱킬로미터에 달한다. 

타이항산(太行山) 산악의 풍부한 수상 경치가 특색이며 협곡 유형의 지질, 지모 풍경과 유구한 역사문화를 담고 있다. 과학적 가치와 심미적 가치를 동시에 지니고 있는 과학지식 보급형 생태 관광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