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 영등포구, 1256가구 전기안전점검·정비사업 추진
상태바
서울 영등포구, 1256가구 전기안전점검·정비사업 추진
  • 오윤옥
  • 승인 2014.05.1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안전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 출퇴근길이나 등굣길, 외출 시의 안전에 있어서는 조심하고 또 조심하지만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가정 내.

보통 가정은 심신의 안정과 평화를 얻는 곳이지만, 사실 크고 작은 사고가 바로 가정 내에서 일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우리 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전기시설 관련 사고는 해마다 끊이지 않고 있다.

서울 영등포구는 최근 한국전기안전공사 서울서부지사와 위탁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9월까지 주택 내 전기시설이 노후화된 가구에 대해 안전점검 및 정비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구는 시비 약 2천4백만원을 포함, 총 약 5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시설의 노후화 또는 정비의 시급성 정도 등을 고려해 기초생활수급자나 쪽방촌 거주자, 독거노인 등 생활이 어려운 주민을 위주로 총 약 1256개의 취약가구를 선정했다. 

점검대상은 ▲누전 여부 ▲인입구 배선 접속 상태 및 손상 여부 ▲옥내 배선상태 및 사용 상태 적정 유지 ▲누전차단기 정상 설치·작동 ▲접지시설 상태 및 접지 저항 규정치 적정 수준 유지 등 전기시설 안전 전반에 관한 사항이다.
 
구는 점검 결과 불량한 설비에 대해서는 교체 또는 보수공사 등을 통해 즉시 또는 빠른 시일 내에 정비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무엇보다도 개인의 안전의식이 중요하다는 점을 감안해 점검 시마다 방문 가정에 생활안전 지침서를 배포하고 계절별 전기 안전 사용법 및 절전 요령 등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상보 안전치수과장은 "자칫 소홀히 생각할 수 있는 생활시설인 전기설비와 관련해 각 가정에서 이를 재점검하고 안전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구민들이 보다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