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세종시, 현충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동참 당부
상태바
세종시, 현충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동참 당부
  • 류지일
  • 승인 2014.05.2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세종시가 내달 6일 제59회 현충일을 앞두고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나섰다.

시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를 위해 누리집(www.sejong.go.kr)과 옥내ㆍ외 전광판을 활용해 27일부터 태극기 달기 홍보활동을 펼치며 시민의 태극기 게양 동참을 당부하고 있다.

시는 현충일이 충절을 추모하며 조의를 표하는 날이기 때문에 가로기를 게양하지 않으며 다만, 현충일 행사장인 충령탑 주변 도로에는 조기를 게양할 예정이다.

고병학 총무과장은 “현충일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이들의 넋을 위로하고 충절을 추모하며 조의를 표하는 날이므로 조기를 달아야 한다.”라며 “정부세종청사가 있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시민으로서 태극기 달기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관공서와 공공기관은 현충일 당일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각 가정ㆍ민간기업ㆍ단체 등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태극기를 달면 된다.

현충일에는 오전 10시에 전국적으로 민방위통제소에서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맞춰 1분 간 묵념을 하며, 이 시간 동안 주요도로의 차량운행도 정지된다.

한편, 조기는 깃봉에서 깃면의 너비(세로 길이)만큼 내려서 달고 각 가정에서는 밖에서 바라봤을 때 대문(각 세대의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면 된다.

태극기 구입은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이나 세종시청 구내식당, 읍면동 주민센터,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