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홍문표 의원, 국회 예결특위 위원장 확정
상태바
홍문표 의원, 국회 예결특위 위원장 확정
  • 류지일
  • 승인 2014.05.27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홍문표 새누리당 국회의원(충남 예산·홍성)은 27일 새누리당 의원총회에서 19대 하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결특위 위원장으로 선출되는 영광을 안았다.

절차상 통과의례인 본회의 표결이 남아있으나, 예결특위 위원장 몫은 새누리당이 맡게 되어 있어 실질적으로 위원장으로 선출된 셈이다. 

국회 예결특위 위원장은 한해 350조원이 넘는 국가예산에 대한 심의, 의결을 담당하는 막중한 자리로, 역대 충청권 출신 여당 국회의원 중 유일하게 홍 의원이 예결특위위원장의 자리를 맡게 됨으로써, 내년도 충청지역 국고지원 예산확보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문표 위원장은“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 국회 예결위원장을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국민의 세금이 한푼이라도 헛되이 쓰이지 않고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사업의 타당성을 따져보고, 예산규모의 적정성을 꼼꼼히 심사하여 꼭 필요한곳에 예산이 적절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홍 위원장은 또 “국가균형발전과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 국민복지 향상을 위한  예산을 대폭 늘려서 박근혜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상임위가 되도록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특히 "세월호 같은 비극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국가안전 재난관리체계 강화를 위한 예산 편성을 더욱 더 늘리고, 관피아 등 공공기관 개혁을 위한 재정도 심도 있게 심의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공기관 개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홍문표 위원장은 이어“국민의 민생을 담보로 예결위가 여ㆍ야간에 소모적인 정쟁의 장이 아닌 여ㆍ야 의원들의 의견을 충실히 수렴하고, 존중해 예결위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문표 예결특위 위원장은 국회의장 정무수석비서관으로 정치를 시작한 뒤 한나라당 조직담당 사무부총장을 역임하고, 17대, 19대 충남 예산·홍성 지역에서 국회의원으로 당선됐으며 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경제2분과 위원,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한나라당 최고위원, 농어촌대책특위 위원장, 충남도당 위원장을 거쳐, 충남 최대 현안이었던 국회 허베이스피리트호 유류피해대책특위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3600억원의 지역발전 출연금을 이끌어 내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