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오비맥주, 호주국제맥주품평회(AIBA)서 챔피언 트로피 받아
상태바
오비맥주, 호주국제맥주품평회(AIBA)서 챔피언 트로피 받아
  • 류지일
  • 승인 2014.05.3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스, OB골든라거는 아메리칸 스타일 라거 부문 '금상' 수상

[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오비맥주(대표 장인수)가 호주 국제 맥주 품평회(AIBA)에서 대형국제맥주사 부문 최고상에 해당하는 '챔피언 트로피’ 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난 22일 호주에서 열린 2014 호주 국제 맥주 품평회 시상식에서 유럽, 미국, 아시아, 호주 등 전 세계 31개국 294개 맥주제조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세계 최고 수준의 맥주 제조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형국제맥주사(Large Brewery International Brewery) 부문에서 ‘챔피언 트로피(Champion Trophy)’를 수상했다.

 
챔피언 트로피는 제품상과는 별도로 참여 업체들 중 최고의 성과를 배출한 기업에 수여하는 대상 성격의 특별상이다.

이와 함께,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 후레쉬와 OB 골든라거가 아메리칸 스타일 라거 맥주 부문에서 모두 금상을 수상했다. 특히 오비맥주 브랜드들이 아메리칸 스타일 라거 부문 금상을 모두 휩쓸었으며 오비맥주 광주공장에서 출품한 카스 후레쉬의 경우 최고 평점을 받아 대상 트로피를 함께 받았다.

카스 후레쉬는 지난해에도 같은 부문에서 금상 수상 없이 은상을 수상, 2년 연속 AIBA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브랜드 가치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개가를 올렸다.

 
이외에도 카스 라이트와 카프리는 저 탄수화물 라거 부문에 출품해 은상을 수상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품평회에서 세계적인 양조기술력을 가진 유수의 맥주기업 중 유일하게 회사와 제품 부문 모두에서2개의 챔피온 트로피를 획득해 국내 맥주의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오비맥주는 앞으로도 우수한 맥주 기술력과 뛰어난 품질 관리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맥주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2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호주 국제 맥주 품평회는 미국 맥주 월드컵(Beer World Cup), 유럽 맥주 대회(European Beer Star)와 함께 세계 3대 맥주대회로 불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