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금요일의 과학터치 ‘혈관보다 작은 현미경으로 병을 진단’
상태바
금요일의 과학터치 ‘혈관보다 작은 현미경으로 병을 진단’
  • 강일
  • 승인 2014.06.1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일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13일 저녁6시30분부터 최신 첨단과학과 유용한 과학지식을 나누는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주 도입강연은 ‘금요일에 과학터치 골든벨(상반기)’이라는 주제로 대전둔원고등학교 임창빈 교사가 진행한다. 2014년도 1월부터 5월까지 실시된 도입강연과 본강연을 통해 터득한 과학적 원리, 이론, 법칙 등을 다시 되짚어 보는 시간이다.

골든벨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참가상을 비롯한 푸짐한 선물이 준비돼있다.

본강연은 ‘Seeing Inside Human Body: 내시현미경을 이용한 질병의 진단(한국과학기술원 오왕열)’이라는 주제로 소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질병 진단에 활용되고 있는 광접합단층영상 시스템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현재 활용되고 있는 X-ray, 초음파, MRI 등의 장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시작으로 토끼의 대동맥 내부를 3차원으로 촬영할 정도의 고속/고해상도 내시경 기술 개발 현황까지 알아본다.
자세한 강연 내용 및 일정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http://www.des.re.kr)의 ‘금요과학터치’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요일에 과학터치(http://www.sciencetouch.net)는 강연자료와 지난 강연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