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덕대, 한ㆍ일 학술문화 및 청소년 교류 방일 대학생 6명
상태바
대덕대, 한ㆍ일 학술문화 및 청소년 교류 방일 대학생 6명
  • 최정현
  • 승인 2014.06.1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전문대학 중 최다 합격

▲  대덕대 전경 (사진=대덕대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홍성표)는 2014년도 한ㆍ일 학술문화 및 청소년 교류 방일 대학생 선발프로그램에서 전국 전문대학 중 최다 합격생을 배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21세기 한ㆍ일 양국 간 협력기반 구축, 한ㆍ일 양 국민 간의 상호이해 및 우호증진, 한ㆍ일간 교육 및 학술 교류 확대를 위한 것으로, 한국의 국립국제교육원과 일본의 (재)일한문화교류기금이 주관한다. 

전국 전문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28명을 선발해 일본에 파견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대덕대는 모두 6명의 학생이 선발전형에 합격해 전국 최다합격의 기록을 냈다. 

지원대상은 성적이 우수하고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태도 및 품성 등을 갖춘 학생이다.

대덕대 합격생 6명 중 1명은 대학추천전형으로, 나머지 5명은 자유전형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10월 21일부터 30일까지 9박10일 일정으로 일본에 파견되며, 2~3개 학교 방문 및 교류 활동을 하고, 2박3일의 홈스테이, 문화 유적지 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소화한다. 

소요 경비 중 항공료는 한국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체재비는 일본에서 각각 부담하며, 참가학생은 여권발급비와 개인 보험가입비 등만 부담하면 된다. 

성진경(영유아보육과 1학년)씨는 "처음 일본을 방문하게 돼 매우 기쁘고 기대가 된다"며 "일본을 직접 체험해 일본은 물론 해외 문화에 대한 안목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