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민주통합당, 박지원 검찰소환 불응 방침
상태바
민주통합당, 박지원 검찰소환 불응 방침
  • 구자억 기자
  • 승인 2012.07.17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모든 비리 의혹 낱낱이 밝혀야 할 것
▲ 17일 박지원 원내대표가 국회 본회의장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대선을 앞둔 정치검찰의 야당 공작수사는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며 검찰 개혁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사진제공/민주통합당)

대검찰청 저축은행비리 합동수사단은 저축은행 비리 수사와 관련해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에게 전격적으로 소환을 통보했지만 민주통합당은 응하지 않기로 방침을 세웠다.
 
새누리당은 이에 대해 박지원 원내대표는 검찰소환에 순순히 응해서 모든 비리 의혹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검찰 소환에 응할 것을 촉구했다.
 
박용진 민주통합당 대변인은 17일 오후 7시 검찰 소환관련 브리핑을 통해 민주통합당 정치검찰 공작수사 대책특위에서 이번 수사를 물타기 수사, 표적 수사로 규정해 소환에 응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한바 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당의 이같은 방침에 따라 박지원 원내대표는 검찰의 이번 소환에 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민주통합당은 더 이상 정치검찰의 정치공작에 흔들리지 않는다며 검찰은 더 이상 정치공작수사를 하미 말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박 대변인은 아무 근거 없이 제1야당 원내대표를 소환한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고 특히 최시중 전 방통위원장의 대선자금 법정고백이 나온 뒤 박지원 원내대표에 대한 소환통보가 있었음을 주목한다고 지적헸다.
 
박 대변인은 최시중, 정두언 등 불법 대선자금 수사의 진실규명은 외면하고 야당탄압에만 열을 올리는 정치검찰에 대해 당은 전당적으로 단호히 맞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저의 생명을 걸고 저는 어떤 저축은행으로부터 돈이나 청탁을 받은 일이 없다"고 단호하게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정치검찰이 말하는 2007년에는 복권이 안돼 정치활동 자체가 불가능했으며 정치일선에 복귀할 수 있을지 여부조차 모르는 제게 돈을 줬다는 게 말이되느냐"고 반박했다.
 
반면 김영우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민주당이 검찰개혁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것도 그 진정성이 의심된다며 검찰 소환을 앞두고 있다는 소문이 자자한 가운데 박지원 원내대표 구출작전에 나선 건 아닌지 물었다.
 
김 대변인은 검찰이 박지원 원내대표을 소환한다면 박지원 원내대표는 검찰 소환에 순순히 응해서 모든 비리 의혹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 대변인은 박지원 원내대표는 4년간 지옥을 경험했다고 하지만 우리사회가 박 원내대표의 부정비리 전력에 대해 온전히 용서한 것은 아니라고 충고했다.
 
한편 검찰은 박지원 원내대표가 임석 솔로몬저축은행 회장으로부터 1억원, 오문철 전 보해저축은행 대표로부터 수천만원 등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수사를 벌여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