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전교육청, 5일 대입 수시모집 입시 설명회
상태바
대전교육청, 5일 대입 수시모집 입시 설명회
  • 강일
  • 승인 2014.07.0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강일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대전평생학습관에서 고3 학생, 학부모 및 고등학교 3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2015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 교육청에 따르면, 2015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은 대입전형 간소화 방안에 따라 ‘학생부 위주 전형’, ‘논술 위주 전형’, ‘실기 위주 전형’으로 단순화되어 실시된다.

‘학생부 위주 전형’은 교과 중심의 ‘학생부 교과’와 비교과ㆍ교과ㆍ면접(자기 소개서, 추천서 활용 가능) 등을 중심으로 하는 ‘학생부 종합’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대입 전형 체계를 단순화하여 수험생들의 전형과 학과 선택이 용이하도록 했지만 여전히 수험생들이 알아야 할 사항들이 많다는 것이 시교육청의 설명이다.

이번 설명회는 2015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전형별 지원 전략. 2015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대학별 지원 전략, 2015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충청권 대학 지원 전략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는 총 3부로 운영되며 제1부에서 윤기영(충암고 교사) 대교협 대표강사가 2015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전형별 지원 전략을 주제로 총론을 세밀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제2부에서 채용석(배명고 교사) 대교협 대표강사가 2015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대학별 지원 전략을 주제로 수도권 대학에 지원하기 위한 전략을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한다.

이어지는 제3부에서 여운관(대전괴정고 교사) 교사가 충청권 국립대학교를 중심으로 수시모집 지원 전략을 다룰 예정이다.

이어 시교육청 진로진학T/F팀 소속 교사들이 현장에서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형 진학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김진용 중등교육과장은 “대입전형 간소화 방안에 맞추어 개별 교육 수요자에게 맞춤형 대입 지원 전략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이번 입시 설명회를 통해 신속ㆍ정확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