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충남예술고, 제14회 한국음악정기연주회 열어
상태바
충남예술고, 제14회 한국음악정기연주회 열어
  • 박성용
  • 승인 2014.07.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초청 ‘일곱빛깔 인성비타민’부제로 정기연주회 개최 예정

[충남=동양뉴스통신] 박성용 기자 = 충남예술고등학교는 9일  충남도 학생교육문화원에서 지역사회 시민들을 초청, ‘일곱빛깔 인성비타민’이라는 주제로 제14회 한국음악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합주 수업을 통해 자신의 음악연주에 책임을 다하고 연주자가 서로 화음을 맞춰 가는 과정을 통해 공감, 배려와 소통, 그리고 협동심을 깨우치기 위해 마련됐다.

연주회는 1,2학년 학생들의 유초신지곡 정악합주, 해금, 아쟁 대금 산조, 해금앙상블, 25현 가야금 앙상블 및 창작국악협주곡 도라지, 상생, 연가, 타 등 다채로운 곡을 준비해 지역사회 시민들과 함께 우리음악의 멋과 흥을 느낄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된다.

충남예술고는 충남교육청으로부터 예술교육시범학교로 지정 받아 예술고 학생들에게 우수한 실기력은 물론 통섭적 사고력 신장과 바른 인성을 함양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이 연구의 일환으로 충남예술고에서는 학생들이 자신들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나눔을 통해 천안시민에게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는 발표의 장을 마련해 시수상장(施受相長)으로 예술의 향기를 전하고 있다.

앞으로 충남예술고등학교는 오는 8월 28일 예혼예술제 미술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후 7시에 예혼무용제를 29일에는 예혼음악회를 충남도 학생교육문화원에서 지역주민을 초청해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