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뿌리깊은나무박물관 ‘한글 고문헌 자료’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뿌리깊은나무박물관 ‘한글 고문헌 자료’ 학술대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4.07.0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에서 오는 12일 전문 학술 단체인 열상고전연구회(회장 허경진, 연세대교수)와 공동으로 소장유물 ‘한글 고문헌 자료의 가치와 인식’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뿌리깊은 나무, 샘이 깊은물의 발행인이자 편집인이었던 故한창기 선생이 평생 동안 심혈을 기울이며 수집했던 한글 고문헌 자료 중에서 연구사적인 가치가 높은 자료 전체를 검토하는 의미있는 자리이다.

학술대회는 순천대학교 이상구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한영균 연세대학교수가 한창기 선생이 수집했던 한글 고문헌 자료 중에서 국어학 자료, 판소리 자료와 문집 자료의 가치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권순희 교원대학교수가 가곡원류 등 국문학 연구에서 중요하게 거론 되는 작품들의 성격과 가치를 발표할 계획이다.

박종수 순천시 평생학습문화센터소장은 “우리 순천시는 앞으로도 ‘박물관 소장 유물들의 가치와 의미가 깊이 연구돼 일반 대중들에게 쉽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은 한글전용 잡지 ‘뿌리깊은나무’, ‘샘이 깊은 물’의 발행인인 故한창기(1936~1997)선생이 살아생전 모아둔 6500여점의 유물들인 유기, 도기, 민속품, 회화, 목기, 서책 등이 전시 보관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