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강원도 통합브랜드 '강원마크'탄생
상태바
강원도 통합브랜드 '강원마크'탄생
  • 정효섭
  • 승인 2014.07.0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 강원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기 위해 통합브랜드 ‘강원마크’를 새롭게 만들고 8일 ‘도민의 날’을 맞아 발표했다.

현재 도에서 사용하고 있는 여러 상징물들(도기, Lively 강원, 반비, 반달곰, 품질보증마크 등)이 혼재돼 사용되어 대외 인지도가 낮고 마케팅 활용에도 한계가 있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이에 단순한 지역의 특성을 형상화하는 기존의 표현방식을 벗어나 힘 있는 브랜드마케팅 수단으로서의 활용성에 중점을 두고 학계, 민간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새로운 통합브랜드를 개발했다.

도는 이번에 개발된 ‘강원마크’로 기존 상징물을 대체함은 물론, 대내외에 도를 대표하는 글로벌 통합브랜드로서 활용할 계획이다.

‘강원마크’(사진)는 ‘강원’의 한글 초성인 ‘ㄱ’과 ‘ㅇ’을 이용하해 세계의 중심으로 비상하는 강원, 도민의 열정으로 하나되는 강원을 표현했으며, 직선과 원의 간결함과 붉은 색상의 강렬한 이미지로 미래를 향하는 강원의 힘찬 전진과 새로운 도약을 형상화했다.

도는 ‘강원마크’를 활용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대표 농수특산물의 수도권 론칭이벤트 개최 등 도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을 적극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