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충남도의회, "도민의 마음을 혜아려 의정활동 전개"
상태바
충남도의회, "도민의 마음을 혜아려 의정활동 전개"
  • 조영민
  • 승인 2014.07.0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대 충남도의회, 앞으로 4년 동안 의정비전과 방향 제시

▲9일 충남도의회는김기영 의장(가운데), 부의장, 상임위원장단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내포=동양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충남도의회(의장 김기영)가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남도의회'를 의정비전으로 정하고 도민과 소통하는 ‘공감의정’, 발로 뛰며 찾아가는 ‘실천의정’, 슬기로운 지혜로 변화를 선도하는 ‘창조의정’을 3대 의정방향으로 정했다. 

9일 충남도의회는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은 내용의 제10대 충남도의회 의정비전과 의정방향을 제시하고 앞으로 4년 동안 의정운영 계획과 함께 원구성 과정에서 매끄럽지 못한 부분에 대한 도민과 충청남도의 우려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김 의장은 “도의회가 내부적으로 화합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비춰지고 있는 점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며 도민 여러분께 하루 빨리 좋은 모습 보여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도민의 비판을 겸허히 수용하고 끊임없는 대화와 타협을 통해 성숙한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또 “현재 정당별 구성비율과 관련하여 우려하는 목소리가 있지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일”이라고 일축하고 “의회의 기본 역할은 ‘견제와 감시’에 있고 당연히 그 역할을 할 뿐이다. 집행부의 현안사항은 충남도의회의 현안사항이기 때문에 의회의 기본역할을 다하면서도 협력할 것은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제10대 의회는 도민의 마음을 혜아리고 보듬어 주는 의정활동 전개, 현장에서 문제점을 찾고 민생을 살피며 실질적이고 생산적인 의회운영, 의정역량 강화를 통해 전문성을 키워 도정과 교육행정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ㅍ,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