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충남도 민·관 합동 규제개선협 현장 가동
상태바
충남도 민·관 합동 규제개선협 현장 가동
  • 조영민
  • 승인 2014.07.1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18일 도내 5개 권역별 불합리한 규제·애로사항 발굴회의

[내포=동양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충남도는 불합리한 규제 발굴 및 개선을 위해 구성한 ‘민·관 합동 규제개선협의회’가 11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서산시청에 열린 규제개선협의회에는 김용우 서산상공회의소 사무국장 등 서산시 위원 4명과 박근규 당진상공회의소 사무국장 등 당진시 위원 3명, 정창화 한서대창업보육센터장 등 태안군 위원 4명, 도 규제개혁추진단 2명 등 총 13명이 참석했다.

민·관 합동 규제개선협의회는 이번 첫 회의를 시작으로 매월 한 차례씩 권역별로 순회하며 개최되며, 도 규제개혁추진단은 발굴된 현장사례를 접수하고 규제 신고방에 등록·처리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권역별 회의일정을 보면 ▲1권역(천안·공주·아산) 18일 천안시 소재 우창산업㈜에서 ▲2권역(논산·계룡·금산) 18일 논산 기업인협의회 사무실에서 ▲3권역(보령·부여·서천) 15일 보령 중앙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5권역(청양·홍성·예산) 15일 청양 정산농공단지에서 각각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민·관 합동 규제개선협의회는 기업인과 경제인, 시·군 공무원 등 시·군당 3~5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난달 발족했다.

협의회는 앞으로 현장의 불합리한 규제와 기업 애로사항을 발굴해 해결책을 모색함으로써 기업 투자 활성화를 유도하는 한편, 공직자의 행태개선 사례 등을 적극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