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내일 오후 '마포n텃밭작물요리축제' 운영
상태바
내일 오후 '마포n텃밭작물요리축제' 운영
  • 오윤옥
  • 승인 2014.07.1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함께 먹는 밥상나눔 행사 '마포n텃밭작물요리축제'가 12일 마포우체국 뒤 '늘장'(공덕역 1번 출구)에서 열린다.

서울시는 이날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마포n텃밭작물요리축제'를 개최, 텃밭에서 나온 작물의 활용과 건강한 식재료의 소중함을 알리고 건강하게 먹는 법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축제는 텃밭작물 요리축제 공유부스, 유쾌한 여름밤을 위한 나눔 이벤트, 소소한 재미, 소쿠리 장터로 구성된다.

텃밭작물 요리축제 공유부스는 25여 개 단체가 참여해 텃밭 작물로 만드는 나만의 레시피를 나누고 오감으로 즐기는 체험행사 등을 연다.

특히 텃밭작물 요리축제 공유부스는 뻥튀기접시, 잎사귀접시 등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친환경적 방식으로 운영된다.

유쾌한 여름밤을 위한 나눔 이벤트는 바른 먹거리에 대한 이야기 함께 어우러지는 음악공연 마포지역 텃밭에서 펼쳐지는 재미난 이야기 영상으로 꾸며진다.

소소한 재미, 소쿠리 장터는 도시농부들이 키운 작물을 소쿠리에 담을 수 있는 양만큼 소량으로 나누거나 판매하는 행사다.

정광현 민생경제과장은 "이번 마포n텃밭작물요리축제를 통해 삭막한 도시생활에 지친 시민들이 건강한 먹거리의 소중함과 정서적 안정을 함께 누리는 힐링의 시간을 갖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