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세월호 야당 위원, 심재철·조원진 사퇴 촉구
상태바
세월호 야당 위원, 심재철·조원진 사퇴 촉구
  • 구영회
  • 승인 2014.07.11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세월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야당 위원들은 심재철 위원장과 새누리당 조원진 간사에 대한 사퇴를 촉구했다.

야당위원들은 11일 오후 성명서를 통해 "조원진 간사는 유가족을 조류에 비하하는 발언을 했으며 심재철 위원장은 해경 123정 정장의 뻔뻔스런 발언에 항의하는 유가족을 국정조사장에서 퇴장조치 하는 사건이 벌어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원진 간사는 청와대가 재난컨트롤타워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AI가 발생했을 때도 대통령에 책임을 묻느냐'며 김동연 국무조정실장에게 질의했다고 밝혔다.

이들 위원은 이에 대해 "정부의 무능하고 무책임한 대처로 인해 단 한명의 국민을 구조하지 못한 세월호 참사를 조류독감과 비교하는 막말을 자행했다"고 주장했다.

또 조 간사의 막말에 대해 야당 위원들은 "유가족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했지만 조 간가는 '자신의 발언에 오해가 있다'며 제대로 된 사과를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한 "심재철 위원장은 해경 123정 정장의 발언에 유가족을 국정조사장에서 일방적으로 퇴장 조치시켰다"며 분노했다.

사고 당시 구조자 중 선원의 신분을 확인하지 않은 해경 123정 정장은 자신을 변호하기에 급급했으며 당시 사진과 동영상에서 선원들의 신분이 명확하게 드러났음에도 불구 '구조에 급급해 확인할 수 없었다'고 답변으로 일관해 공분을 자아낸 사람을 질타했어야 마땅하다고 밝혔다.

야당 위원들은 "세월호 진상규명을 위한 국조특위 목적은 진상을 규명하고 아울러 가족들의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이 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무리한 운영으로 공분을 자아내는 새누리당 위원들의 행태를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며 심재철 위원장과 조원진 간사의 사과를 요구하며 위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