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경북도, 환경관리실태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경북도, 환경관리실태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김갑진
  • 승인 2014.07.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경북도가 환경부 주관 '2013년 시·도별 환경관리실태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

경북도는 2008년도에 최우수기관(대통령표창) 2011년도 우수기관(환경부장관표창)에 이어 다시 한 번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명실공히 환경관리실태의 최우수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전국 기초지자체 평가에서도 고령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환경관리실태 평가는 서면심사(1차) 지자체별 현지확인 교차심사(2차) 평가위원 확인검증 심사(3차)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평가는 매년 배출업소 지도·점검 등 환경관리 및 정보관리, 감시 인력의 적정운영과 관할 지자체 환경관리실태 평가, 창의적 환경관리 개선을 포함한 모범 업무수행 등 4개 분야에 14개 지표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도는 그동안 기업과 환경행정의 동반자적 상생을 위해 영세사업장 환경오염 저감 맞춤형 기술지원(320개소), 환경관리자 환경마인드 전환을 위한 상담제 실시, 고령 주물산업단지 고질 집단민원 해소에 적극 노력했다.

특히 낙동강 조류예방을 위한 배출업소 시군 합동 지도점검(415개소)과 기업체에 환경시설투자 확대 등 환경관리 개선실적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수상을 받았다.

윤정길 도 환경산림국장은 "이번에 환경관리분야에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환경보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땀 흘려 일하는 기업체 환경기술인과 공무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기업하기 좋은 경북 만들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환경오염사고 제로화를 통해 환경사고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경북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