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한민국 행복학교박람회에 대전 9개교 참가
상태바
대한민국 행복학교박람회에 대전 9개교 참가
  • 강일
  • 승인 2014.07.1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강일 기자= 2014 대한민국 행복학교박람회에 대전지역 9개교가 참가한다.  

행복학교박람회는 17일부터 19일까지 일산킨텍스에서 전국 150개교가 참가한 가운데  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꿈(Dream), 끼와 재능(Talent), 행복(Happy)교육을 실현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창의적 체험활동 등 학교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체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프로그램별로 박람회의 꿈(Dream) 부스에 장애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한 대전맹학교가 참가한다.

또 재능부스에 체육ㆍ예술, 사례중심학습 등의 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 대전공업고등학교가, 끼(Talent) 부스에 다양한 동아리와 인성교육으로 미래를 디자인한다는 대전이문고등학교와 스마트 뮤지컬을 선보이는 동명초등학교가 참가할 예정이다.

행복(Happy)부스에는 건강한 먹거리와 볼거리, 할거리를 주제로 대전보건대부속유치원, ‘얘들아, 함께 놀자’의 대덕초등학교, 즐겁게 가르치며 보람을 찾는다는 한밭고등학교, 그리고 자유학기제 연구시범운영 학교인 대전가양중학교와 대전월평중학교가 참가한다. 

학교정책과 성수자 과장은 “대전교육 성공시대를 맞아 학생의 꿈을 찾아갈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되고 학교구성원 및 지역은 하나로 뭉쳐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행복학교박람회 참가학교에 대한 기대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