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시, 여성발전기금 총 1억원 지원 공모
상태바
서울시, 여성발전기금 총 1억원 지원 공모
  • 오윤옥
  • 승인 2014.07.1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는 여성단체에 시정참여 기회를 제공해 단체 역량강화와 공익 활동 증진을 위해 '제2차 여성발전기금 지원 사업 공모' 접수를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받는다. 

16일 시에 의하면 서울시 여성발전기금 지원 사업은 여성정책의 원활한 추진과 여성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가 1998년부터 매년 시행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제1차 공모사업으로 72개 단체에 9억7천5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은 '서울시WFNGO협력센터'(http://club.seoul.go.kr/WFNGO)에서 가능하며 24일 오후 6시 이후 접수 시스템이 자동으로 차단되므로 신청 단체들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올해 하반기에 이뤄지는 제2차 공모사업 지원 분야는 크게 세 가지로 실질적 남ㆍ녀 평등 실현 여성안전 및 건강돌보기 일ㆍ가정 양립이다.

이번 공모는 여성의 권익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활동하는 서울시  소재 여성단체·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이면 신청 가능하며, 보다 많은 단체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단체별 1개 사업만 지원한다.

필요한 서류는 지원신청서, 단체현황, 사업계획서, 법인등록증 사본 및 정관 각 1부씩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WFNGO협력센터(http://club.seoul.go.kr/wfng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응모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의 적정성, 금액산정의 적정성, 단체 사업수행능력 등을 고려해 '서울시 여성발전기금 운용심의회'의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과 지원 금액을 결정한다.

조현옥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상반기 공모 지원을 놓쳤으나 좋은 사업을 기획하고 있는 많은 단체들이 응모해, 여성들의 권익향상과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