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태안 몽산포 국제 모래조각 페스티벌 열려
상태바
태안 몽산포 국제 모래조각 페스티벌 열려
  • 강주희
  • 승인 2014.07.2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 태안군 남면 몽산포해변서 개최

[태안=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수려한 해변과 울창한 송림이 매력적인 태안반도의 몽산포해변에서 모래조각 향연이 펼쳐진다.

 
태안군에 따르면 오는 8월 4일 남면 몽산포해수욕장에서 여름바다의 낭만이 가득한 ‘제12회 몽산포 국제 모래조각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번 모래조각 페스티벌은 몽산포해수욕장번영회(회장 최귀열)가 주최하고 성신여대 조형연구소 등의 주관으로 30개 팀이 참가해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모래조각은 썰물 때에 맞춰 모래 위에 스케치를 한 뒤 모래를 쌓고 그 위에 바닷물을 뿌리면서 손질해 작품을 완성하는 예술 활동이다.

 
특히, 모래조각은 직접 만드는 재미도 있지만 개성과 정성이 담긴 작품의 감상과 함께 밀물에 스며드는 작품들을 보며 여름바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색다른 체험이다.

 
또한, 바다의 특성상 행사시간이 아니면 온전한 모래조각을 감상할 수 없는 아쉽고도 귀중한 시간이기도 하다.

 
참가대상은 순수 아마추어로 2명에서 10명으로 구성된 팀이며, 내달 3일까지 군 문화관광과 및 몽산포해수욕장번영회에서 방문 또는 우편이나 인터넷(http://www.mongsanpo.or.kr/)을 통해 30팀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입상팀에게는 대상 100만원, 우수상(2팀) 50만원, 특별상(3팀)과 인기상(3팀)에 각 20만원 등의 상금도 수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