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부드럽고 은은한 달콤함으로 8년째 매실주 점유율1위 인기
상태바
부드럽고 은은한 달콤함으로 8년째 매실주 점유율1위 인기
  • 조영민
  • 승인 2014.07.2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콤하고 향긋한 매실의 향과 맛으로 부드럽고 깔끔하게 여성 소비자에게 인기

▲  매화수 이미지 모델.

[동양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하이트진로 '매화수'가 2030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감성마케팅으로 폭발적인 인기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
 
매화수는 포미족(자신을 위한 소비에 적극적인 여성)부터 스완족(능력 있고 진취적인 젊은 여성)까지 즐겨 마시는 술로 변화시킨 대표적인 매실주다.
 
매화수는 2006년 리뉴얼 이후 합리적인 가격과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2030여성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또한 최근 핫한 서예지를 모델로 '매화수 피는 날' 컨셉을 통해 여성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다채로운 감성 마케팅을 펼치며 적극적으로 소통해 왔다.
 
특히 2013년에는 젊은 여성들의 wannabe화보 컨셉 여행인 ‘매화수 스윗트립’을 진행했다. 19세 이상의 여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매화수 스윗트립은 예뻐지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마음을 담아 매화수만의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높였다.

또한 2년 연속 여대생의 꿈과 희망을 응원한 ‘매화수 드림레시피 시즌2’, 화사한 매화꽃 선물 이벤트 ‘매화수 핑크 꽃남데이’, 매화수의 달콤한 음용법을 소개한 ‘매화수 칵테일 주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매화수만의 화사하고 달콤한 문화를 조성해왔다.
 
이런 여성층의 지지를 바탕으로 매화수는 2007년 과실주 부문 시장점유율 1위에 오른 이후 8년째 1위를 수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의 다양한 활동을 바탕으로 더욱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매월 약 30%이상 성장해 사상 최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매화수는 2030여성층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소주 대체 주류 중 최선호 브랜드 1위라는 타이틀도 얻었다.
 
매화수는 여성과 소통하며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감성 마케팅뿐만 아니라 고품질 청매실을 4~5도에서 저온 숙성한 매실원액만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매력적이다. 높은 도수와 쓴맛을 기피하는 여성층에게 인기 있는 이유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신은주 상무는 "2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감성 마케팅과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2030여성들이 공감할 수 있는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달콤하고 화사한 마케팅을 통해 대한민국의 대표 과실주로 트렌드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