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나경원, 사당동 수해예방 '안전공약' 제시
상태바
나경원, 사당동 수해예방 '안전공약' 제시
  • 구영회
  • 승인 2014.07.2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나경원 새누리당 후보는 23일 오후 비오는 가운데 사당동 상습침수 지역을 방문하고 사당동 상습 침수지역 근본적 해결을 위한 안전공약을 발표했다.

나 후보는 22일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봉사와 함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주요 골자로 하는 복지공약을 발표한 데 이어 사당동 상습침수지역을 방문, 집중호우에 대비한 현장점검과 더불어 '재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동작을 만들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안전공약을 동작을 주민들에게 제시했다.

나 후보는 "사당동 수해피해 당시 이 곳을 방문해 수해복구활동을 했었기 때문에 상습침수문제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사당1, 2동의 잦은 침수피해 원인은 집중호우 때 사당천에서 소화해야 할 수량이 초과되면 동작대로로 유입되고 그 주변 일대가 하천이 되어버리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나 후보는 이어 "최근 기상이변으로 인한 게릴라성 집중호우가 잦아지면서 지금의 임시방편적인 물그릇 확대 방법으로는 피해를 막을 수 없는 상황이다"며 "환경부와 협의해 대심도 하수터널 건설 검토하고 배수개선대책 추진으로 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반드시 보호하겠다"며 근본적인 수해예방대책을 반드시 수립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경로당, 고시원 등 시설이 열악한 인구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화재 및 침수 예방 근본대책을 마련하고, 동작구의 산사태 위험 지역에 대한 수방대책도 세울 것"이라고 다짐했다.

나경원 후보캠프는 나경원 후보는 남은 선거운동기간 동안 동작주민들에게 한결 같은 마음으로 다가가 경청하고 동작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정책들을 발표하며 끝까지 주민과 함께 현장에서 답을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