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 시, 우수 숙박시설 '그린스텔' 재심사·지정
상태바
대구 시, 우수 숙박시설 '그린스텔' 재심사·지정
  • 김갑진
  • 승인 2014.07.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대구시는 각종 국제행사 개최에 따른 숙박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국내외 관광객과 비즈니스 방문객에게 최상의 숙박서비스 제공과 관광·비즈니스 활성화를 목적으로 우수 숙박시설 '그린스텔' 151개소를 재심사·지정했다.

또 전국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숙박정보와 예약이 되도록 숙박전용 홈페이지 '그린스텔'(www.greenstel.or.kr)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시는 관광객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9년부터 지정 운영해 오고 있는 '그린스텔' 148개소에 대한 행사지원 및 서비스 수준과 시설 관리상태 등 3개 항목 18개 세부사항을 재평가해 관련 법규 위반으로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을 받았거나 시설이 노후하고 민원 발생이 많은 업소 등 16개소를 지정 취소하고, 신규 지정 신청한 우수 모텔 19개소를 추가로 지정해 총 151개소, 5176객실을 운영한다.

이들 업소에는 전통 한옥주택의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처리한 ‘그린스텔’ 표지판을 부착해 대구시가 추구하는 친환경 녹색성장 도시에서 쾌적하고 머물기에 적합한 숙박시설 이라는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숙박전용 '그린스텔' 홈페이지(www.greenstel.or.kr)는 전국 어디서나 간단하게 검색하도록 국어와 영어, 일어, 중국어로 실시간 숙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누구나 SNS상에서 '그린스텔'을 접속하면 숙박업소 위치, 객실정보, 숙박요금, 인근 음식점과 주변 관광지 등 상세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대구푸드' '뷰티투어' 홈페이지 연계로 테마별 맛집, 주요 먹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여행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구시 이영선 사회복지여성국장은 "내년 4월에 개최되는 세계 물포럼 방문객들에게도 편안하고 안락한 최상의 숙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