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울산시,‘온라인 정책토론’ 도입
상태바
울산시,‘온라인 정책토론’ 도입
  • 최왕림
  • 승인 2014.07.2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최왕림 기자 = 민선 6기 주요 정책 수립 시 시민참여 확대를 위해 ‘온라인 정책토론’이 도입된다.

울산시는 주요 정책의 수립, 집행, 평가 등에 대한 시민 의견 수렴 채널의 하나로 ‘온라인 정책토론’을 도입해 섬김과 소통의 시정운영 기반을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온라인 정책토론 시스템은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에 구축되며 정책토론, 설문조사, 공청회 등을 통해 각계각층의 창의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결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안전행정부는 정부3.0 민관협치 강화를 위해 국민신문고 누리집(홈페이지)에 ‘온라인 정책토론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시는 공무원, 학계, 시민단체 등으로 ‘토론과제 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정기회의(반기별), 수시회의(안건발생시)를 통해 토론 과제를 선정하고, 추진상황을 평가한다.
 
오는 하반기에는 20건 정도(정책토론 15건, 설문 5건)를 선정하여 온라인 정책토론에 상정,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온라인 정책토론에 상정될 주요정책은 민선 6기 운영방향, 10대 핵심과제, 주요 현안사업 등이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 정책토론은 시정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집단지성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어 보다 수준 높은 정책을 수립,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