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세종교육,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 비전 제시
상태바
세종교육,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 비전 제시
  • 최정현
  • 승인 2014.07.3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감직인수위, 30일자로 모든 일정 마무리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세종시교육감직인수위원회(위원장 오춘근 전 세종고등학교장, 이하 인수위)는 학교 혁신 등 최교진 교육감의 공약 이행을 위한 교육기조를 발표하며 모든 활동을 마감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6월 10일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이 활동을 시작한 인수위는 그 동안 세종교육 현황 파악, 시교육청 직원 대상 공약 설명회, 찾아가는 시민 보고회, 일선 교사와의 만남, 관계기관 업무 협의 등 최교진 교육감의 정책비전을 설정키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였다.

특히, 기존의 세종교육이 흔들리지 않도록 주요업무 추진 내용들을 면밀히 파악, 추진 중인 좋은 정책은 지속하면서 새 교육감의 교육철학과 새로운 정책 구상이 세종교육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학생ㆍ학부모, 교직원 및 시민 등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는데 최대한 집중했다.

인수위는 각계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해 머리를 맞대고 논의ㆍ검토한 결과, 세종교육이 나아갈 비전을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로, 지표는 '생각하는 사람 참여하는 시민'으로 각각 정했다.

또 이를 실현하기 위해 ▲세종 학교 혁신 ▲교수-학습 중심 학교 ▲민주적 학교, 참여하는 교육 공동체 ▲합리적 행정, 공정한 지원 ▲세종 미래교육제도 및 교육환경 조성 등 5대 정책 방향도 함께 제시했다.

오춘근 위원장은 "더 나은 세종교육을 바라는 시민들의 의견들을 교육청 내 담당부서와 긴밀히 협의해 입시위주와 행정중심의 비정상적인 교육을 교수-학습이 중심이 되도록 하자는 결론을 도출했다"고 말했다.

한편, 인수위는 8월 중순 활동 결과와 세종교육의 공약 로드맵을 백서로 정리ㆍ발간해 언론과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