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제14회 여수 국제청소년 축제 성료
상태바
제14회 여수 국제청소년 축제 성료
  • 강종모
  • 승인 2014.08.05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여수국제청소년축제가 세월호 침몰사고와 태풍 나크리 북상 등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3일까지 엿새간 여수세계박람회장과 여수시 일원에서 열린 축제에는 전 세계 11개국 청소년 200여명과 국내 청소년 5000여명이 참여했다.

‘세계 청소년의 흥 여수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국내ㆍ외 청소년들이 여수의 문화와 관광명소 그리고 시민과 생활을 함께 체험하는 여수 중심의 문화 국제교류캠프로 꾸며졌다.

세계청소년들이 재능을 발산하는 흥겨운 댄송경연대회와 지역 청소년 인디밴드 서브무대, 화합한마당 및 K-POP 콘서트 등 국내ㆍ외 청소년들이 여수의 산문화를 체험함으로써 흥과 화합의 한마당 축제로 승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전 세계 수많은 청소년들이 이 무대에서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했으며 국경을 뛰어 넘는 우정의 가교로써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지구촌 곳곳에 박람회 성공 개최 도시 여수를 널리 알린 신 한류문화의 초석이 됐다”고 치하했다.

여수국제청소년축제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축제를 통해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여수’의 국제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국제 청소년들의 우정과 화합 뿐 아니라 해양에서 미래를 찾는 가치를 재발견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