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연서초 유우석 교사, 공무원 문예대전 '금상'
상태바
연서초 유우석 교사, 공무원 문예대전 '금상'
  • 최정현
  • 승인 2014.08.0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연서초 유우석 교사가 제17회 공무원 문예대전에서 동화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유우석 교사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연서초에 근무하는 유우석 교사가 안전행정부 주최로 개최된 제17회 공무원 문예대전에서 '상구는 내 친구'라는 동화로 금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공무원 문예대전은 1998년 4월 공무원의 정서함양과 문학적 소질 계발을 통해 활기차고 창의적인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돼 해마다 전ㆍ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 시조, 수필, 단편소설 등 7개 부분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동화부문에 총 85편이 출품됐다.

유 교사의 '상구는 내 친구'는 시골에서 살고 있는 아이들의 우정을 그린 이야기로 친구간의 오해를 지혜롭게 풀면서 더욱 더 깊은 우정을 쌓게 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 교사는 "아이들과 생활하는 것도 큰 행운인데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을 수 있다는 것은 더욱 더 큰 행운이다. 섬세한 아이들의 삶을 놓치지 않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유 교사는 창작과비평사 주최로 개최된 '제19회 좋은 어린이 책 문학상'에서도 '보물섬의 전설, 꽃섬'이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하며 상금 1000만 원과 함께 이탈리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관 참관과 유럽 문화기행 혜택을 받게 됐다.

한편, 유 교사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2개월 간 제2대 세종시교육감직인수위원회 인수위원으로 참여했으며, 현재는 교육감 핵심공약이행계획 수립을 위한 세종교육기획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