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충남교육청 교육행정공무원 중 첫 여성 교육학 박사 탄생
상태바
충남교육청 교육행정공무원 중 첫 여성 교육학 박사 탄생
  • 최정현
  • 승인 2014.08.2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미섭 주무관 교육학 박사학위 취득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본청 기획관실 소속 최미섭 주무관(교육행정 6급)이 충남도교육청 소속 교육행정 공무원 최초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최 주무관은 1990년 충남교육청 소속 교육행정직으로 첫발을 내딛은 이후 지난 23년간 도내 초ㆍ중ㆍ고등학교 및 외국어교육원 등 다양한 교육기관을 거쳐 현재 도교육청 기획관실에서 근무하고 있다.

▲  최미섭 주무관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최 주무관은 평소 창의적인 업무추진으로 다른 사람들의 모범이 돼왔으며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이번에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 더욱 교육행정공무원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충남대에서 물리학을 전공한 최 주무관은 교육 행정직 공무원이 된 이후, 교육행정에 대한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남다른 학구열로 주경야독으로 동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이러한 노력은 맡은 바 업무를 누구보다 철저히 전문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

또 자기개발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미국 유학을 떠나 플로리다 대학에서 교육 리더십(Educational Leadership)을 전공해 교육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이후 학업을 계속해 이번에 공주대 교육학과에서 '여성 학교장의 리더십 특성 분석'이라는 논문으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최미섭 주무관은 여성 학교장의 리더십 특성을 섬세함, 강인함, 섬김, 포용, 청렴, 헌신을 표현하고 있는 '섬강(蟾江) 리더십'이라 칭하며 "교육현장에 여성 행정가들의 배출이 가속화되면서 그들의 영향력이 점점 커져가고 있는 이 시대에 여성 리더십 개발을 위한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만큼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현장에 유효한 리더십을 전파하는 리더십의 권위자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 주무관의 박사학위 수여식은 오는 25일 공주대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